본문 바로가기
유용한 정보

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단점알고 가입하세요

by 렌지오 2023. 6. 17.

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이 저렴한 보험료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 매년 납부하는 자동차보험 필수지만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면 좋겠죠?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1.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이란?

국내 최초로 운행거리에 따라 계산된 보험료에 기본료를 더해 월 별로 납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입니다. 물론 기존 보험과같이 선납 후 실 주행거리에 따라 환급받는 방식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.

 

◎ 월 납 방식 가입(특약)

기본료 + 주행거리 보험료로 매 월 납부하는 방식입니다. 

기본료 : 주행거리에 상관없이 12개월에 걸쳐 매월 고정금액을 납입

주행거리 보험료 : 소비자가 사진으로 증빙하는 방식이아니라 제공되는 캐롯플러그를 통해 주행거리를 자동으로 측정하여 보험료 청구

가입 시 첫달 기본료 + 1,000km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선납하고, 이후 보험료는 매월 주행한 거리만큼 청구되게 됩니다. 선납한 1,000km에 대한 보험료는 만기 후 재정산되니 참고하세요

 

◎ 연납 후 정산형(특약)

가입 시 1년치 보험료를 한 번에 납입하고 1년 뒤 실제 주행한 거리에 따라 환급받는 방식으로 기존 보험과 동일한 방식입니다. 국내 최초로 월 납 방식 가입이 가능한기 때문에 연납 후 정산형 가입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.

 

자동차
자동차 사고
계약서 사진
계약서 그림

2. 장점

가입 주 타겟이 주말에 주로 자동차를 이용하는 직장인이나 근거리 이동에 집중된만큼 저렴한 금액과 다양한 할인이 가능한 보험입니다. 연간 주행거리 평균이 15,000km와 자신의 연간 주행거리를 비교하셔서 가입 고민해보세요.

◎ 저렴한 보험료

광고 자체가 주행거리만큼 보험료 납부하세요인만큼 연간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집니다

35세 부부한정으로 차량 가액 600만원의 3년 무사고 기준으로 연간 7,000km 주행 가정 시

km당 보험료는 15.11원이고 7,000km를 곱하면 주행거리 보험료는 105,770원입니다.

기본료는 월 18,830원이고 12개월을 곱하면 기본 보험료는 225,960원입니다.

1년 총 보험료는 331,730원으로 다른 보험보다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※ 대인배상 무한, 대물배상 1억, 자기신체사고 1억, 자차량손해 물적할증 200만원 최소자기부담금 20만원, 무보험차상해 2억,abs장착,오토차량,긴급출등 미가입 기준

 

◎ 부담없는 월납 기능

책정된 기본료에 매월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납부하기때문에 한 번에 60만원이넘는 목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되고, 주행거리에 따라 약 2만원+@의 금액을 납부하면되니 부담이 없습니다. 주행거리 측정도 매번 사진을 찍어서보내는 게 아니라 제공되는 캐롯플러그를 통해 자동 측정되며, 납부할 보험료를 어플을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◎ 제휴카드 할인

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.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17,000원씩 할인을 받는 제휴카드를 통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할인받기위한 실적 기준이 높지 않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.

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: 13,000원 할인

전월 실적 70만원 이상 : 17,000원 할인

◎ 캐롯멤버스 오토 포인트 

캐롯포인트는 캐롯에서 보험 가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적립받을 수 있는 포인트로 현금처럼 1p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스타벅스, 파리바게뜨, SK주유소,GS칼텍스 등 유명 브랜드 상품 교환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안전 주행만 해도 포인트가 쌓이기 때문에 좋은 운전습관으로 돈도 벌 수 있으니 좋은 혜택입니다.

 

이상으로 장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더 많은 추가 혜택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
[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추가 혜택]

3. 단점

딱히 단점이 없는 보험같지만, 아래 내용은 생각해봐야 할 부분입니다. 

 

◎ 주행패턴 변화

자신의 주행거리를 파악하고 가입을 결정했지만, 미래에 내 생활패턴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는 알 수가 없지요. 드문 경우겠지만, 자동차 이용패턴의 변경으로 주행거리가 늘어나게 된다면, 기존 다른 보험보다 많은 보험료를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.

물론, 연간 평균 주행거리 15,000km 정도면 큰 차이가 없겠지만,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유리한 보험이라는 것이 핵심이겠죠

 

◎ 캐롯플러그

자동으로 주행거리를 체크해고 위급상황 시 간편하게 SOS요청을 할 수 있는 고마운 장치이지만, 시거잭에 꼽아놔야 해서 사람에 따라 불편할 수 있습니다. 또 GPS기반이기 때문에 주행경로와 위치가 유출될 수 있다는 점도 신경 쓰이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. 물론, 캐롯플러그는 특약에서 제외하셔도 됩니다.

4.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추천

주행거리가 짧을수록 유리한 보험입니다. 연간 주행거리 7,000km 보다 짧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. 

  • 자차 2대 중 잘 이용하지 않는 차량
  • 자녀 등하교용 정도 이용하는 차량
  • 직장 출퇴근은 대중교통으로 하고 주말에만 이용하는 차량

기존 자동차보험도 주행거리 특약이 있기 때문에 기존 보험사에 보냈던 주행거리사진을 잘 확인해 보세요. 주행거리가 짧은 사람에게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단점을 살펴보았습니다.

 

댓글